세계한인의 날 유공 포상 후보자 추천 접수
5월 6일까지 총영사관 접수
재외동포청은 2025년 ‘제19회 세계 한인의 날’(2025.10.5.)을 기념해 재외동포의 권익 신장과 대한민국 및
동포사회 발전에 공헌한 재외동포 및 국내 유공자에 대하여 포상하고자 후보자를 공모한다.
유공 포상 후보자 마감은 5월 6일까지다.
포상 시기는 2025년 10월 경이며, 포상 종류는 국민훈장, 국민포장, 표창 등이다.
추천 대상은 재외동포의 권익 신장과 대한민국 및 동포사회의 발전에 공헌한 재외동포 및 국내 유공자로서 다음에 해당하는 자이다.(개인 및 단체)
▶ 재외동포의 거주국 내 모범적 구성원 정착 및 지위 향상에 기여한 자 ▶재외동포의 한인 정체성 함양 및 모국과의 유대감 강화에 기여한 자 ▶글로벌 한인 네트워크 구축 및 동포사회와 모국 간 교류 증진에 기여한 자 ▶재외동포의 대한민국 내 권익 신장에 기여한 자 ▶재외동포의 인적자원 개발 지원 등을 통해 대한민국과 동포사회 상생발전에 공이 큰 자
훈격별 최소 수공 기간은 훈장 15년 이상, 포장 10년 이상, 표창 5년 이상이다. 정부포상을 받은 자는 이미 받은 포상의 훈종 및 훈격, 분야에 관계 없이 훈장은 7년 이내, 포장은 5년 이내, 표창은 3년 이내에 다시 정부포상을 받을 수 없다.
제출 : 5월 6일(화)까지 모든 제출 서류를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 동포업무 이메일(dous03@korean.net) 송부
※ 이메일 제목에 ‘2025년 ‘제19회 세계 한인의 날’ 기념 유공 포상 추천’ 표기)
※ 주로스앤젤레스총영사관은 미국 서남부 4개주(남가주, 네바다주, 애리조나주, 뉴멕시코주)를 관할하고 있습니다. 이외 거주자는 각 지역 관할 공관으로 접수 바랍니다.
https://www.mofa.go.kr/us-losangeles-ko/brd/m_4365/view.do?seq=1348227
박요셉 기자ⓒ 한국일보